본문바로가기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학회소개

대한의진균학회 회원 여러분,

1994년 우리가 모여 대한의진균학회가 출범할 때 참여 하셨던 분들의 수는 그리 많지 않았으나, 현재 미생물학, 감염학, 진단검사의학, 피부과학 등 여러 분야 연구자 뿐 아니라 관계, 그리고 산업계에서도 합심하여 많은 수의 의학자와 연구자들이 질병 예방의 기치를 높이 하여 학회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사반세기 동안 전임 회장님 이사장님과 임원들의 진력으로 어려운 여러 , 국내 환경에서도 기초를 단단히 하였기 때문에 대한의진균학회가 언급할 필요도 없을 만큼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여러 선배 학자들 그리고 동료, 후배들의 학문에 대한 열정과 순수함을 결집하여 우리에게 필요하였던 학회지도 수준있게 끌어올려 한국연구재단의 인정을 받는 등 궤도에 진입하였습니다.

가능하면 회원들이 참여하는 연구체제를 학회를 중심으로 반석에 올려 놓으려 모든 회원과 합심하겠습니다. 그리고, 서울 외의 지역에서도 학술대회를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한의진균학회의 앞날은 희망과 선진화, 국제화로 점철될 것임은 명약관화할 것입니다. 열정 그리고 즐거움이 융합된 우리 대한의진균학회가 발전할 수 있는 동력을 모든 회원께서 앞장 서 제공해 줄 것으로 믿으며, 회원여러분의 댁내에 행복이 충만하기를 빕니다.

고맙습니다.

2019년 8월
대한의진균학회 회장 우준희